예전에는 주민등록증을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동사무소(주민센터)를 방문했어야 했지만, 이제는 온라인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. 정부 24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한데 이번 시간에는 주민등록증 인터넷 신청 방법 및 사진 크기사이즈, 수령 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.
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유료 발급 수수료는 5,000원입니다.
주민등록증 재발급 사진 사이즈
주민등록증을 재발급받기 위한 준비물로 증명사진이 꼭 필요합니다.
주민등록증 재발급 사진 사이즈는 가로 3.5cm×세로 4.5cm로 6개월 이내로 촬영한 사진만이 인정됩니다.
파일 형식은 jpg만 가능합니다.
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사진 업로드 시 주의 사항
- 여권 사진 규격으로 촬영하면 주민등록증과 여권 발급 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.
- 모자, 안대, 색안경, 눈을 감고 찍는 등 식별이 불가한 사진은 허용되지 않습니다.
- 인화된 사진만 허용되며(이미지, 스티커, 복사 사진 등은 허용 안 됨)
- 흑백, 정면 사진이 아닌 사진도 허용되지 않습니다.
-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.
주민등록증 재발급 비용
무료 재발급할 수 있는 상황
- 주민등록증 자체 결함으로 자연적 훼손 시
- 개인정보 변경(이름, 생년월일, 성별 등) 시
- 외모 변경(사고로 인한 시술 또는 자연재해) 시
- 주민등록증 뒷면 주소 변경란 부족 시
- 주민등록 말소된 국외 이주자가 재등록 시
주민등록증을 유료로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는
분실이나 고의적 훼손, 외모의 변경(성형) 등으로 인한 경우이며 , 재발급 시 재발급 비용 5,000원이 부과됩니다.
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
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서 가능합니다.
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
첫 번째 _ 정부 24 접속 <신청하러 바로가기> 합니다
두 번째 _ 주민등록증 재발급 검색 후 선택합니다.
세 번째 _ 필요한 정보(주소, 연락처 등)와 재발급 사유를 입력
네 번째 _ 사진 업로드 (가로 3.5cm, 세로 4.5cm)
다섯 번째 _ 수령 방법 선택
재발급 시 수령 방법은 방문 수령과 등기우편 수령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방문 수령을 원하시면 동내 주민센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
주민등록증 재발급 소요 기간
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후 소요 기간은 약 2주~3주 정도 소요되며 수령 가능 안내 메시지를 문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.
지금까지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 및 사진, 기간 등을 알아보았습니다. 주민등록증 분실이나 훼손 시 이제는 예전처럼 연차를 내고 주민센터를 찾아가지 않아도 손쉽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앞으로 쉽고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을 재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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